크롬북에서 스크래치JR 하기 (feat 스크래치X/2.0, 엔트리)

크롬북에서 스크래치가 된다니!!

처음에 그렇게 읽었다.

자세히 보니 영어 뒤에 Jr 이 있었다.

쥬니어 스크래치였다.


크롬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싸이트에서 쥬니어스크래치를 검색해 보았다.

주소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cratchjr/oipimoeophamdcmjcfameoojlbhbgjda?hl=en



크롬북이 아니면 해당주소로 들어가면 "NOT COMPATIBLE(호환 안 됨)"이라고 나온다 

그래서 아래부터는 크롬북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은 포스팅을 올리려 한다.
크롬북을 스캔하려면 어떤 것이 좋을까? Jing이 먹을 것인가? 크롬앱이 있을 것인가?
문제가 있다면 답이 있겠지..

크롬북에 위 주소를 치거나 ScratchJr로 검색하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온다.
Add To 크롬.. 반가운 소식이다.

클릭했다.


추가하시겠습니까?

당연하다.


 다운로드를 받고 있다.

크롬에서는 오른쪽 아래에 다운로드 표시가 나온다.


기다리는 화면이다.

아래 긴 바가 진행률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완료가 되니
색이 입혀진다.

클릭했다.

가운데 고양이가 생겼다.


1~2초 후 익숙한 화면이 보인다.

내가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패드에서 해본 그 스크래치쥬니어 메인화면과 같다.
"안은 어떨까?"하고 기대를 품고 들어갔다.



집을 눌러보니

안이 패드와....


똑같았다.

이제 만드는 것을 테스팅한다.


앱에서 구현된 방식과 같다.

오히려 전체화면으로 나오지 않아, 집중하는데 약간 방해가 될 것도 같았다.
전체화면을 하려면 무엇을 눌러야 할 것인가?



조금 복잡하게 변형하려고 보니
앱에서는 편하게 왔다갔다한 컨트롤이 오히려 컴퓨터로 하니
쉽지 않았다.




역시 크롬북은 크롬을 타고 다른 싸이트로 가는데 아직까진 특화된 것으로 보인다.

이와 비슷한 SW교육싸이트가 있을까?

먼저, 스크래치이다. 현재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버젼은 스크래치2.0과 스크래치X이다.

크롬에서 원래 돌아가는 페이지라서 잘 된다.




위는 스크래치X사진이다.

이제 스크래치 2.0 스크린사진이다.

기본적인 틀이 비슷함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엔트리 페이지다.

엔트리는 원래 크롬에 특화된 SW교육툴이라 아주 잘 돌아간다.




이상으로 크롬북으로 스크래치 JR하기, 스크래치X와 스크래치2.0, 엔트리에 접속하는 방법이나 
간단한 팁을 소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