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에 삶 넣기

초등영어 대교 5학년 4단원. 


Whose watch is this? 다. 


Whose is this?으로 묻는 것과 

It's mine.  혹은 It's somebody's. 표현을 

자기 삶에 맞게(authentic) 연습할 수 있도록 다음 수업을 계획해 보았다. 





칠판 판서다. 

날 늘 크게 쓴다. 

어릴 때 눈이 나빠서 잘 안 보였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애장품을 교탁에 놓으라고 했다. 


어떤 학생은 양말이나 옷을 놓는다. 


여기서 제지 하지 말고 허용적인 분위기를 계속 유도하면 좋다. 











이제 한 명 씩 나와서 

자신이 누구것인지 궁금한 물건을 들고 

"Whose is this?"

로 묻게 한다. 



이 때 자신의 물건이면

"It's mine."을 말하고 


친구 것이면 

"It's 친구이름's."이라고 말한다. 







영상을 보자. 






360도 영상이다.







영어나 다른 과목을 가르칠 때 


학생 자신의 삶이 녹이 있는 교구를 이용하면 


자신 본연의 오뗀틱(Authentic)한 배움을 이끌 수 있다. 





나는 다양한 수업 팁을 영상으로 만들어 저장하고 있다. 


주소는 bit.ly/choimantips 다. 


교직이 의사나 판사처럼 전문직이 되려면 

정보를 저장해야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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