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14_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 대상 SW교육사례 강연 후기

2016. 9. 14.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 대상 SW교육 사례를 발표할 기회가 있었다. 


강연에 필요한 영상자료가 현지에서 원활히 작동하지 않아서 

현지에서 구글 프리젠테이션으로 뚝딱 만들었다. 




주소는 bit.ly/sw160914 다. 





강의안에 들어 있는 영상은 강의안 주소에서 볼 수 있다. 




표지다. 



내가 맡은 SW교육 사례 소개다. 





먼저 봉선초에 함께 들어간다. 






나는 세 가지로 나눠서 말씀 드렸다. 






작년에 만들었던 코딩춤이다. 





SW교육 사례다. 





교과 융합 SW교육 사례다. 






학생들이 비봇으로 영어 단어를 연습하는 장면이다. 





비봇으로 전후좌우에 해당하는 영어표현을


익히는 장면이다. 






2015년도 공개수업 장면이다. 


엔트리로 진행했다. 







2016년도 SW교육 공개수업 장면이다. 


스크래치로 진행했다. 






마인크래프트 활용 영어 수업 장면이다. 









코스페이시스 활용 영어수업 장면이다. 





주니어스크래치 활용 과학수업 영상이다. 






코두 활용 과학수업 영상이다. 


화산을 만들었다. 








퍼플렉서스 활용 SW교육 모습이다. 





엔트리 배움영상이다. 





학생의 후기다. 






만들어간 파워포인트 자료가 

현지에서 영상으로 넘어가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급하게 현지에서 만든 구글 프레젠이테이션 화면이다. 








현지에 걸린 현수막이다. 





학부모 대상 강연을 했다. 



VR로 독도 체험을 한 모습을 설명하고 있다. 



40여명의 학부모님이 모두 경청하시는 것을 보고 

상당한 도전을 받았다. 


작은 사례 공유가 나비효과가 되어 널리 펼쳐지길 소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