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합 가상현실 체험 후기 - 보면서 만졌다.

2016. 11. 24.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1주년 페스티벌 행사 내


헤테로토피아 - 익숙한 세계의 다른 이름


행사장에 다녀왔다.





특히 공간정합 가상현실 부스는 대박이었다.






1억대를 호가하는 옵티트랙과 오큘러스 리프트를 결합한


현실과 가상을 만나는 노력을 한 체험장이었다.










체험 영상이다. 



우태하 항공 카메라 감독님이 손수 찍어주셨다. 


감동이다. 












직접 만든 김선민 대표님이 공유해준 영상이다. 


어떤 체험을 했는지 대강을 알 수 있다. 









아시아문화전당은 1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계획했다. 


그중 VR미술관도 하나였다. 








체험을 한 후 설문지를 작성했다. 







체험장이다. 


위에 있는 센서들이 보인다. 










시점을 대기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화면이다. 








설명이다. 









바로 옆에는 3D프린터가 있었다. 







기존에 3D출력물의 후보정이 어려웠는데 







깔끔한 유약 느낌이 나도록 만드는 것 같았다. 







체험을 종료한 후 



사진도 찍어주었다. 


녹색옷을 입어서 상반신이 안 보이는 형태가 되었다. 









밖에 나오니 서류박스로 얼음집을 만든 구조물이 보인다. 




툴은 점점 좋아지고 있는 듯 하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할 것인가 하는 


고민일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