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와이 오조봇 워크북 테스팅 후기 - 오지다 오조봇

2016. 12. 28.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한 어린이집에 찾아갔다. 



최근 개발중인 오조봇 활용 워크북 현장 테스팅을 위해서 였다. 








소중한 시간 한 장면이라도 간직하려고 


360 캠코더와 


스마트폰 카메라 두 대로 녹화했다. 













도착후 인증샷이다. 












오조봇의 이름을 적는 장이다. 









시작부터 흥미로운 학생을 본다. 


오조마커로 오조봇을 색칠하는 아이다. 


창의성을 제대로 발휘한다. 



유치원 현장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아이의 행동도 계속 관찰한다. 







선을 긋는 작업을 익숙해 지니 


곧잘 잘한다. 



6살 여아다. 











연습중인 원아다. 





나는 워크북을 작성하면서 




비쥬얼코딩(로봇이 같은 색을 비춤)을 최대한 



반영하고, 



원아들이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충분히 주려했다. 




무엇보다 



누리과정에 맞게 써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말이다. 














예쁜 색에 오조봇을 놓는다. 













색을 잘 따라 하는 오조봇이다. 











누리과정에 있는 봄을 알아요를 



오조봇으로 알게하는 내용이다. 









5살 원아들도 옆에서 열심히 하고 있다. 










오조봇의 랜덤 명령을 배우는 내용이다. 








초등학생들도 3분이 넘으면 집중을 못하는데 


이 친구들은 40분이 넘도록 계속 오조봇과 놀았다. 




그리고 나서 


집중력이 떨어지자, 



재밌는 장면을 보았다.








워크북에 붙일 스티커를 오조봇에 붙이기 시작한다. 



현장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내용이라 


역시 카메라에 담는다. 










아까 오조봇을 까맣게 색칠한 아이도 


역시 스티커를 붙인다. 













이렇게 아이들은 즐겁게 놀았다. 






나 역시 워크북을 수정해야 할 내용을 다수 발견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회가 있다면 또 유아들을 만나고 싶다. 







아래는 내가 찾은 수정 사항 영상이다. 











영점조절을 쉽게 설명할 생각을 한다. 








각 활동의 시작점을 고민한다. 







정상속도를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용어가 없을까?











왼쪽으로 가는 길을 더 길게 하면 좋겠다. 








좌회전과 우회전 아래 왼쪽 오른쪽을 기록하면 좋겠다. 











(제목의 '오지다'는 표현은 전라도 사투리로 '대단하다' 는 뜻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