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메신저 설문 기능 첫사용 후기 - 오! 쿨!하다.

2017. 3. 6. 



나는 광주광역시 남구 소재 유안초에서 근무한다. 



올해 업무는 지역 영재학급 운영



영재관련 협의를 해야 하는데, 



신학기 바쁜 선생님의 일정을 맞추기 좀처럼 쉽지 않았다. 






간단한 설문인데, 구글 설문을 해야 하나? 밴드 설문을 해야 하나? 



고민중에 



쿨메신저 설문기능이 떠올랐다. 






저번 학교인 봉선초에서는 라이센스를 구입한 방식이라 설문기능이 없었지만 



여기 유안초는 1년마다 갱신하는 방식이라 설문기능이 되리라 고 생각했다. 
















메신저 내 설문을 찾았다. 



공지 바로 밑에 설문 기능이 있다. 





설문을 작성한다. 















먼저 받는 사람을 추가하고, 




제목과 마감일, 설문옵션 그리고 




질문과 선택지를 입력한다. 





이렇게 설문을 만든 다음 



각 선생님들께 보냈다. 














그 다음날 아침에 설문 100% 참석에 깜짝 놀랐다. 



표와 퍼센트까지 제공된다. 




왼쪽 아래 '상세결과'를 조회하니 






각 선생님들이 정한 기호가 보인다. 










와!!! 대박이다. 



모든 선생님들의 의견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 






쿨메신저는 상대방이 컴퓨터를 꺼 놓았을 때도 보내지고, 



상대방이 메시지를 수신했는지도 알 수 있어서 좋은 줄 알았는데, 




상당히 깔끔한 설문기능이 좋다. 






말로만 듣던 설문기능을 처음 써 봤는데, 




상당히 깔끔해서 자주 이용할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