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사진 앱으로 간단히 편집하기 - Photo Editor 활용

2017. 5. 18. 



새로 옮긴 학교에서 맡은 학생들과 레포가 형성되지 않아서 


학생들의 얼굴을 인터넷에 찍어 올리기가 쉽지 않았다. 


늘 360 사진을 탑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리코세타 페이스북 그룹에서 한 포스팅을 보았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볍게 가능하다는 것이다. 



나는 포토 에디터라는 앱을 이용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실행한 화면이다. 



기대하지 않았던 한글이 나온다. 











무료라서 광고가 있다. 










사진인데, 옆 학생들의 얼굴을 수정해야 할 듯 하다. 











왼쪽 아래 + 를 클릭했다. 











텍스트, 이미지 등 메뉴가 보인다. 











나는 이모티콘을 눌렀다. 












스마일 마크를 선택 











넣으니 크게 나온다. 











줄여서 몇개를 더 넣어서 학생들 얼굴을 가렸다. 










오른쪽에 있는 학생도 가리고 











다 가린 모습이다. 














이제 오른쪽 위 저장하기로 보이는 버튼을 눌러서 저장한다. 













여러 메뉴가 나왔다. 













360 사진이라 메타데이터를 유지하고 


저장한 후, 








페이스북에 테스트해보았다. 













갤러리중 수정한 사진이 460으로 인식되어 보인다. 













선택한 후 탑재했다. 




혹시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https://goo.gl/rQHs1X 에서 볼 수 있다. 


(페이스북 로그인이 필요하다) 








점점 편해지고, 싸지고, 좋아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