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30_큐비코 체험 후기 - 고맙습니다









2017. 7. 30.


아들과 딸과 함께 큐비코 테스팅을 진행했다.




한달전 6. 25. 개봉 포스팅을 올리고,


운영하는 유아동 코딩 그룹에 체험 요청을 했는데,


원하는 사람이 없어서


직접 아이들과 체험해 보기로 했다.





한 시간 조금 넘게 스테이지 20단계까지


점심도 먹지 않고 진행했는데,


아이들이 계속 집중한 것으로 보아 컨텐츠를 상당히 잘 만든 것으로 보인다.








처음 테스팅 영상이다. 






두번째 영상. 




테스팅을 진행하고 나서 

몇 가지 들었던 생각을 적는다. 




- 중간에 비상 정지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 틀린 것을 알게 되면 재생되는 시간을 줄이고 바로 고칠 수 있게 함이다. 


- AR 마커 인식 방법을 수정하면 좋겠다. 서커스와 같이 한 번 인식하면 변하는 방식이면 좋겠다. 무거운 디바이스를 계속 마커를 보게 하는 것이 유아동에게 쉽지 않은 듯 하다. 


- 스테이지 20개를 다 완료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다. 물론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있지만 말이다. 


- 컨텐츠를 다양하게 해야 할 이슈가 있을 듯 하다. 할 수 만 있다면 컨탠츠를 가르치는 사람이 넣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가령 큐비코를 가지고 영어 단어를 외우게 한다면 비록 오른쪽 으로 가는 미로이지만 높낮이는 선택하며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기 때문이다. 


- 8단계, 12단계, 17단계였던가?에서 고비가 온 듯 했다. 상위 미션에서는 1.5배나 2배 실행모드가 있으면 좋겠다. 물론 유아동의 생각의 흐름이 느릴 수 도 있지만 실행모드가 있으면 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아이들은 괜찮았다고 했는데, 나는 플레이 할 때 배경음악을 선택하거나 직접 넣을 수 있도록 하면 좋을 듯 하다. 


- 미션에 필요한 기능을 다양화해야 할 듯하다. 어마 어마한 확장이 가능할 텐데, 지금 컨탠츠는 18, 19, 20는 복잡만 하지 쉽게 풀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가능 무한 반복 기능을 첨가해서 함수를 배울 수 있게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아이들의 생각이 보이는 한 시간 코딩 너무 즐거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