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013_지금 만나는 미래사회 미래교육 강연 후기 @진주교대

2017. 10. 13.


진주교대.


지금 만나는 미래 사회 미래교육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안은 bit.ly/sw171013 으로 공유했다.












강연 영상이다.









페이스북 라이브로도 진행했다. 








강연의 대지는 미래사회 미래교육을 지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였다. 






문제는 현재 학교에서 와이파이나 클라우딩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슈가 해결되면 더욱 빨라 질 것 입니다. 



그리고 기준을 글로벌로 하시면 좋습니다. 라고 말씀 드렸다. 














기준을 글로벌로 삼기 위해서 홍콩 선생님과 기획한 모임의 포스터다. 












진주로 향하던 중 들렸던 휴게소다. 












진주교대에 도착하니 멋진 현수막이 기다리고 있었다. 











인증 사진을 찍었다. 













일정표도 있었다. 












강연장 



인증사진을 360도로 찍었다. 





강연장이 국제회의장처럼 멋졌다. 












일정표 앞에서도 사진을 찍는다. 













강연을 준비하며 초대해주신 성영훈 교수님 '알고리즘송' 노래르 함께 들었다. 



책자까지 멋지게 나왔다. 











책자속 강연안 모습이다. 













유튜브용 영상 촬영과 페이스북 라이브용 촬영을 동시에 진행했다. 













제일 위에 장비를 두니 멋지다. 












장비를 두고 인증사진을 또 찍었다. 













강연 이후 운동장 위 푸른 하늘을 본다. 












진주교대 CUE가 대시 로봇 후속작 CUE를 떠오르게 한다. 











보통 들어오면서 찍는 학교 사진을 


나가면서 찍는다. 




진주는 내게 참 좋은 곳이다. 


여러번 강연으로 왔는데, 인싸이트와 많은 배움을 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