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214-15_프리 파이어 (free fire) 게임 후기 - 성큼 다가온 가상현실을 누리다

2018. 2. 14-15. 설연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두 개를 체험했다. 


하나는 Knife Hit 라는 프랑스 소재 게임회사에 개발한 게임이다. 


다른 하나는 아직 정식 발매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버젼과 비슷한 


프리 파이어다. 










(사진 출처 - 플레이스토어 https://goo.gl/tRmn6k )





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앱이나 게임을 가끔씩 해보는데, 


이번에도 학생들이 많이 즐길 것 같아서 


게임을 진행했는데, 


중독성이 대단했다. 





게임 방식은 보통 50명이 한 섬에 가서 모두를 죽이고, 


(그래서 17세 이상 게임인데, 더 어린 학생들도 하는 듯 하다)


1명이 남으면 승자가 된다. 







어쩌다 1등이 된 화면이다. 










2등이 된 화면 




게임을 진행하며, 여러 생각이 들었는데, 


게임을 진행하기 전 대기 장소에서 30초 정도 기다리며 


게임에 들어가기 전 몰입을 극대화 한다. 



점점 게임 반경을 줄여가는데, 길어야 15분 이내에 한 게임이 끝나게 된다. 


골드로 보상을 한다. 



물론 현금으로 다이아몬드를 사서 꾸밀 수 있지만 


보통 게임이 현금으로 산 캐릭터를 게임에 반영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은 단지 캐릭터의 옷(스킨)만 변경시켜서 동등한 느낌이 들었다. 




게임에 들어가면서 


마치 내가 작아져서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가는 환상에 들 정도로 


몰입감이 대단했다. 



나는 2시간여 하면 멀미가 왔는데, 


학생들은 이것을 반나절이고 그 이상을 하리라 생각하니 


아찔 했다. 




그들에게 교육은 어떻게 다 가야 할 것인가


고민을 하며, 


앱을 삭제했다. 



(삭제하지 않으면 이 중독에서 벗어나기 힘들듯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