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928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 강연 및 자문 후기 (2019 창의교육 실천 교사 연구회 중간 워크숍 @한국과학창의재단)

2019. 9. 28. 한국과학창의재단

2019 창의교육 실천 교사 연구회 중간 워크숍에서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 강연 및 자문을 했다.



강의안은 bit.ly/st190928 로 공유했다.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할 때 


내가 생각한 인사이트를 말씀드리고, 





그동안 다큐멘테이션한 자료를 말씀드렸다.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에 대한 나의 생각도 함께 덧붙였다.









강연 영상 1







강연 영상2











재단에 도착했다. 







1층 입구에서 사진을 찍는다. 







2시간 전에 도착해서 







아직 문이 열리지 않았다. 








선생님들과 함께 실습할 멀쥐 큐브를 만들기 시작했다. 








20개 완성


총 10개 팀 40명이 온다고 했다. 







문이 열리고 이름표를 받았다. 








시작하기전 모습이다. 








인쇄물 









인쇄물 안 속지 








강의안







사업 소개를 하신다. 









전체 모습 








내 강의 이후에 저작권법 연수도 의미 있었다. 








강의 이후에 있는 자문 시간이다. 








자문 후 끝나고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진을 찍는다. 








강연 중 내 모습이다. 








조금 멀리 찍은 모습 



한국에서 STEAM 교육 (STEM, 창의융합교육)의 붐이 계속 되어 기쁘다. 



나 역시 집중하며 연구하려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