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925_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 SW교육 선도학교 / 굿51과학 학부모 공개수업 후기

2019. 9. 25.

학부모공개수업 날

나는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SW교육 선도학교 공개수업과 같이 진행했다.

거기와 함께 학부모님께 디지털 교과서와 SW교육을 간단히 설명하고 체험하게도 하고 싶었다.


수업 개요는 이렇다.

과학과 3단원. 날씨와 생활

먼저, 디지털교과서 개관한다.


학생은 자신의 패드로 나는 컴퓨터로 디지털교과서를 본다.

단원 개요를 하고,

교실에 있는 오브젝트 블록스 미니 관측소 소개한다.


그 후,  SW교육 관련

마이크로비트 온도계 만들기와 코딩 갤럭시 협업 모드 시연하는 활동이다.

엠봇 코딩 술래잡기는 계획만 세웠으나


진행하지 못 했다.



교실 상황은 정말 예측불허다.


수업을 시작하자 마자 한 학생이 우유를 크게 쏟았다.


냄새를 바로 닦지 않으면 냄새가 배기기 때문에 물걸래청소기로 닦고,


화장지로 닦았다.




또 하나 이슈는 듀얼모니터로 연결된 모니터가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


바닥 공사 이후 RGB 젠더가 HDMI 방식으로 바꿨는데,


평소 영 신통치 않았는데 오늘 따라 더 궁 떴다.



그렇게 진행된 수업


나는 유튜브 실시간 링크를 수업 10분 전 학부모님께 상황을 알렸다.







유튜브 실시간 영상이다. 

수업 직후 조회수가 22인 것을 보아서 바쁘신 학부모님도 조금씩은 보신듯 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수업 영상 1





스마트폰으로 찍은 수업 영상 2






왼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1 





왼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2





왼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3






왼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4





왼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5






오른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1 






오른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2 






오른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3 






오른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4







오른쪽에서 광각 카메라로 찍은 영상 5



이 수업을 통해서 컴퓨팅 디바이스를 사용한 개인화 수업 모습 일부를 공유할 수 있었고, 


이미 사회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를 이용한 수업 공유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미 사회서 가능한 서비스가 학교에서도 가능하길 소망했다.






아래는 평소 디지털교과서 수업 사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