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2019). 정보적 사고에서 인공 지능까지. 한빛아카데미









2019. 10. 1.


9월 28일, 책이 출간되길 기대했던 책을


나오자 마자 주문해서 읽었다.






처음 느낌은.. 


만화책처럼 비닐로 덮혀진 책이 인상적이었다. 






정보적 사고와 컴퓨팅 사고력의 차이를 둔 뒷 표지가


책에 내용에 더욱 흥미를 갖게 했다. 





퇴근 후 단숨에 읽었다.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게 설명한(하려)


인상깊은 책이었다. 







컴퓨팅 사고력







인간과 컴퓨터의 협업 







내가 생각하는 super 의 개념과 비슷했다. 







호기심을 준 부분이다. 


정보적 사고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내 생각으로는 정보적 사고 안에 


컴퓨팅 사고력과 컴퓨팅 활용(혹은, 응용력)이 있을 듯 하다. 







실습할 때 좋을 내용








간단하게 설명한 알고리즘 




김현철 교수님의 강의(혹은 책, 혹은 연구물)는 언제나 인사이트로 가득 차서 좋다. 


행복한 독서 시간이 또 있길 소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