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811_12_한영SW교원연수 인싸이트
▶ 컴퓨팅 사고력 정의 (by 서정연)
▶ 영국 베어풋 강좌
▶ 영국 CAS 커뮤니티 (수석교사 펀딩과 지역 커뮤니티 인정받기 위한 2만명 교사)
▶ 언플러그드 컴퓨팅 사고력 (Yvonne Walker)
CT는 다른 과목과 연계해서 가르칠 수 있다.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전에 하고 가르쳤던 교과와 다른 활동이 아니다.
선생님들에게 이전에 했던 것과 다른 활동이 아니다라고 깨닫게 하는 활동이다.
정답은 없다. 교사가 어떤 내용을 선택할지 알고 있다. 교수법에 집중해야 한다.
초등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들어 있다.
매우 쉬운>>> 논리적 추론: 손으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 컴퓨터화면에 포인터가 움직이네!
매우 쉬운>>> 알고리즘: 괴물 그리기
매우 쉬운>>> 추상화: 시간표 만들기
CT는 범교과적이다.
▶스크래치 시작(Miles Berry)
쌓기나무: It’s not talk but learn
EPL을 가르칠 때, 다 완성해서 실행하지 말고 중간중간에 자주 실행한다.
스위치 온 컴퓨팅 자료
계속해서 트위터로 연락 가능함
▶네트워크와 인터넷(Yvonne Walker)
CAS는 한국교사도 지원 가능하다.
▶스크래치 활용(Miles Berry)
코딩은 최종 목표가 아니다.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영국 교사들과의 커뮤니티가 열려서 글로벌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
▶ 컴퓨팅 사고력 정의 (by 서정연)
▶ 영국 베어풋 강좌
▶ 영국 CAS 커뮤니티 (수석교사 펀딩과 지역 커뮤니티 인정받기 위한 2만명 교사)
▶ 언플러그드 컴퓨팅 사고력 (Yvonne Walker)
CT는 다른 과목과 연계해서 가르칠 수 있다.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전에 하고 가르쳤던 교과와 다른 활동이 아니다.
선생님들에게 이전에 했던 것과 다른 활동이 아니다라고 깨닫게 하는 활동이다.
정답은 없다. 교사가 어떤 내용을 선택할지 알고 있다. 교수법에 집중해야 한다.
초등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들어 있다.
매우 쉬운>>> 논리적 추론: 손으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 컴퓨터화면에 포인터가 움직이네!
매우 쉬운>>> 알고리즘: 괴물 그리기
매우 쉬운>>> 추상화: 시간표 만들기
CT는 범교과적이다.
▶스크래치 시작(Miles Berry)
쌓기나무: It’s not talk but learn
EPL을 가르칠 때, 다 완성해서 실행하지 말고 중간중간에 자주 실행한다.
스위치 온 컴퓨팅 자료
계속해서 트위터로 연락 가능함
▶네트워크와 인터넷(Yvonne Walker)
CAS는 한국교사도 지원 가능하다.
▶스크래치 활용(Miles Berry)
코딩은 최종 목표가 아니다.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영국 교사들과의 커뮤니티가 열려서 글로벌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