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Dearden(2003 역). 초등교육의 철학


초등교육의 철학

발견과 같은 낱말들의 자유롭고 무차별적인 사용은 몇몇 비평가들로 하여금 영국의 초등 교육이 정밀하게 논의된 교육이론 위에 좀 더 확고하게 자리잡을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피력하도록 이끌었다. ... 당장 필요한 일은 교사들이 그들이 날마다 부닥뜨리는 문제들을 엄밀한 지적 사정의 대상의 삼는 것이다.(Powden Report. 1967. para. 550) (11, 재인용)

-> 영국에서 1960대의 지적이 한국의 2010에 초등교육의 현실에도 역시 통한다. 초등교사들은 그들이 날마다 부닥뜨리는 문제들을 엄밀한 지적 사정의 대상으로 삼기보다는 일로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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