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Bailey(2010)_The Philosophy of Education



Richard Bailey_2010_
The Philosophy of Education_An Introduction
Introduction-Richard Bailey

사례로, 시작(건망증 철학자; 하지만 평소대로 행함, 일상의 중요성)
But psychology can never tell the psychologist which forms of development are worth supporting. Questions of value are questions of philosophy. (2)-> 철학의 문제는 가치의 문제

철학을 할 때 저명한 철학자들의 용어를 외우는 것은 실수일 것이다. 칸트는 이러한 철학자들이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없고, 단지 그들은 판단할 기회를 주고 심지어 반대할 기회까지 준다고 하였다(in Comte-Sponville, 2000). (2)-> 그들의 연구일 뿐 나의 철학하기는 아닐 것이다. 칸트의 생각은 철학자들의 판단의 기준이 되는 것이 아니라, 판단의 대상이 되게 하라는 것이었다.
각 장의 주제는 최종 언어가 아니다. 반대로 당신이 철학하는 데 시작점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사실, 각각은 명확하고 명백한 나름의 논리를 추구해 왔다. 그래서 독자들은 그들의 생각을 따라갈 수도 있고, 그들 결론에 도전할 수도 있다. 각각의 경우에, 목표는 ‘당신 스스로 생각하기 위해’ 고무시키거나 영감을 얻게하는 것이다. -> 이것이 ‘결’로 사는 것이 아닐까?

철학 논문은 어떻게 다른가?
경험적 연구 아님. 주로, 개념과 아이디어의 정합성과 관련된 의미와 가치에 관련됨.
누구든 답을 제시할 수 있는 문제에 관련되나 종종 명료화가 덜 된 연구영역에 과련됨(11. an area in which on searches with less clear a destination). -> 한국에서 자율성!!

Sometimes you don't know what you think until you have written it! (11)-쓰기 전엔 모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