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이번 주는 뭐하지? 아시아로 문화여행을 떠나요
(시행 주체)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내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어린이체험관에서는 '아시아로 문화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자율프로그램과 워크숍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취재 방향) 학부모들은 늘 주말이 되면, 고민을 합니다. 이번 주는 뭐하지? 저렴하면서 유익한 곳 어디 없을까? 특별히 제가 있는 광주처럼 지방은 그 고민은 더해집니다. 오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 문화원 어린이 체험관에 다녀왔는데, 위 고민이 상당부분 해소되었습니다. 학부모 입장에서 어린이 체험관 체험 후기를 리포터 형식으로 기술하고 말미에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홍보 책임자 인터뷰 및 어린이 체험관 현장 도센트 인터뷰 및 아이들 인터뷰, 학부모 인터뷰를 가미하고자 합니다.
사진은 https://goo.gl/photos/BRwoFGryvpqURxz37 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혹시 취재시 필요하면
정식으로 취재경로를 밟아 DSLR로 찍어서 만드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
오늘 도센트(원래는 문화해설가인데, 여기서는 체험관 해설사도 한다고 합니다)분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현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5년정도는 아시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부기관이면서 정부기관이 아닌듯 한 이곳에 대한 운영주체를 명확히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책브리핑에 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한 과거 기사는 있지만 어린이체험관 기사가 없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만 드림
아시아문화전당 쪽에 연락해보니, 아시아문화재단은 아시아문화원을 잘못 들은 거 같습니다만. 아시아문화원에서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하네요. 아시아문화원은 아시아문화전당 산하 공공기관이라 하구요.
답글삭제아시아문화전당 개관식은 다룬바 있는데 직접 체험현장은 처음 다루게 되네요. 어린이 체험관 후기를 다루시되, 향후 어떤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도 함 소개해 주시고, 또 아시아문화전당 정식 개관 이후에 광주 시민들의 문화 소비가 얼마나 향상됐는지도 다뤄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