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서버 구성하기_공부중

요즘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에 빠져있습니다.
죽을때까지 공부해도 알고 싶은걸 다 알수 없겠다는 생각이네요.
ㅎㅎㅎㅎㅎ
집에 서버 구성하고 여럿이서 하는게 더 재밌습니다.
애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켓에 집중합니다.
블루투스로 100명까지 붙는다고 하던데
해보진 않았지만요
서버 구성하면 일반인들이 못 따라와서요
현재 마인크래프트의 1차적 접근은 프레뵐의 접근방법과 유사하더군요.
아.. 서버를 하면 장점이 현실과 가상현실의 구분이 확실해 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주시면요.
로그 아웃을 해도 마인크래프트의 시간은 가거든요
아!
어느날 들어와 보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이 있곤 합니다.
하루 20분
아.
PE도 그런가요?
그리고 데스크탑 버전은 맵이 매우 넓어서, 다른 사람을 찾는것도 매우 힘들어서,
가까이 있는 사용자와 연대를 맺게 되어... ㅎㅎ
진정 새로운 세상에 들어간것과 같습니다.
초기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각 지역 사람별로 말이 통하는 사람끼리 마을을 구성하고 집을 지었다는 유명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지금 https://www.facebook.com/groups/VR4edu/ 에서 논의를 시작하려고 자료를 모으고 있거든요..
대박
세컨드라이프를 하려다가 애들이 좋아하는 마크에 집중..
네 심지어 집단으로 몰려가서 남의 자원을 빼앗거나...
ㅎㅎㅎㅎ
문화가 전파되는 과정도 관찰이 가능했다고 하더군요.
다이아몬드 칼을 만드는 방법을 서로 가르쳐 준다던지...
추가 했습니다. 많은 혜안 부탁드립니다.
맞아요..
교육활용이 대박입니다.
저는 땅파면서 느꼈습니다.
ㅎㅎㅎㅎ.
멘탈 나올 때까지 팠는데 안 나오더군요..
그걸로 진짜 작동하는 메모리를 만든 사람도 있습니다.
ㄷㄷㄷ
아.. PE버전엔 안나옵니다만
데스크탑 버전에는 나옵닏.
니다.
마크 관련해서 모르는 것 여쭤봐야 겠네요..
혹시 카톡도 하신가요?
파고 들어가면 용암이 있는 지하세계가 나옵니다. ㅎㅎ.

ㄷㄷㄷㄷ
네 카톡합니다.
질문있으면 문의 올리겠습니다.
혹시 피씨버젼으로 특정맵에서 모일 수 도 있나요?
세컨드라이프는 좌표가 있어서
모여서 논의도 하고 있거든요..
실제 모임처럼요
두번인가 참석했는데 코카콜라 상표권 때문에
아쉬운건 좌표가 없다는....
대신 한번 만나면...
로그아웃했다 로그인 하면 그자리에 나타납니다.
한번 만나기가 쉽나요?
마크에서 VR그룹 사람들 만나볼려구요
쉽지 않겠죠 ㅎㅎㅎㅎ. 데스크탑 버전은 정말 맵이 넓거든요
ㄷㄷㄷㄷㄷ
그럼 제가 서버 구성하고 ?
각 국가별로 부족을 만들어서 지냈다고 하니까....
네 서버는 무료입니다.
아...
그냥 설치하고 IP공유하시면 됩니다.
아!
자세한 방법이 있는 좌표가 있을까요??
교육용 에디션은 돈주고 사야해서 학교에서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아.. 마인 크래프트는 클라이언트를 사야합니다.
대신 찾아보면 크랙된 것들이 있습니다.
구 버전으로....
요거 공유해도 되나요?
PE로도 서버 구성가능합니다.
오!!
PE로 서버 구성하는 방법은
노는 폰 한대에 마인크래프트 PE를 깔고 그걸 서버로 오픈하면 됩니다.
그럼 블루투스?
아뇨 와이파이
와이파이?
블루투스는 동시 접속이 불가능해서요...
IP인식인가요?
접속자들이 아이피를 치고 서버에 로그인 하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처음 월드 만들때
만일 ios에서 받은 거랑 안드로이드에서 받은 거랑??
되나요?
네 됩니다.
월드 만들때 위에 더하기 버튼 누르면
서버 이름하고 IP넣는 칸이 있습니다. 포트하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요
그걸 임의로 192.168.0.X(x는 2~255) 사이로 정하시고
서버를 추가하시면
아래 포트는 그냥 주어진것으로 하셔도 됩니다. 변경하셔도 되는데
간혹 이미 점유된게 있을 수도 있어서...
192.168.0.100 슈퍼월드
여튼 그렇게 하시고 seed는
랜덤하게 세상을 만들때 좀더 랜덤하게 생기게 하는 변수이고...
월드 타입은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게임 모드는 서바이벌 하면 몬스터 출몰하고...
크리에이티브 하면 날라다니면서 건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 가능하고...
그리고 세상을 만들고...
다른 폰으로 같은 와이파이에서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서버가 되는 폰이 너무 구형폰이면 사람이 많이 접속할 수록 세상이 느려집니다. ㅎㅎ.
시드랑
서버를 같이 넣죠?
시드는 아무거나 넣어도 됩니다.
월드를 만들때 더 랜덤하게 만들어지게 하는거라
전화 가능하신가요?
전화 주시면 됩니다.
넵!
공유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