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플러그드 VR - 360도 사진 큐브 만들기 테스팅 후기









360도 사진으로 큐브를 만드는 테스팅을 했다. 



만들면 이런 형태가 나온다.








먼저 학생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360캠코더로 사진을 찍었다. 









이런 형태의 사진이 나온다. 



이 사진을 

파노라마 스티칭 하는 프로그램에서 

변환했다. 







변환설정을 Equirectangular (투영법)로 바꾸고 

각각 6개 사진으로 변환한다. 








폴더에 사진에 변환된 파일들이 나온다. 


전후좌우상하 파일이 생긴다. 










이 파일들을 선택해서 인쇄한다. 










인쇄된 사진을 자른다음 

위치에 맞게 붙였다. 








테스트용이라 일단 테이프로 급하게 붙인다. 








완성되었다. 

위쪽와 앞면 중심으로 찍었다. 






아래쪽과 뒷면 중심으로 찍었다. 



자세한 매커니즘은 

김재승 대표님에 의하면 


에 소개되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은 

http://www.ptgui.com/beta.html 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무료 배타 버젼이다. 




언플러그드형 360 사진일까!


학생들의 추억을 몽글몽글 만들어서 


주고 싶다.  






---


도움을 주신
이길재대표님, 김재승대표님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