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페이시스 한국어 서비스 개시 - 다함께 코페로 샤샤샤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감격이다!!




국가 소속 구역을 APEC 으로 선택할 때, 

구역 중 Japan 이 따로 있는 것을 보며 의아했었다. 



VR활용 교육자 모임을 운영하며, 

늘 만들어진 컨탠츠를 보기만 하는 것에 

목말라 할 때, 

코스페이시스를 처음 만났다. 


이거다!!!


라는 느낌이 왔었다. 

지금도 그 느낌이 온다. 



전 세계가 메이킹 흐름으로 가는 이 때 

코스페이시스 가상의 공간에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전 세계가 SW교육(컴퓨팅교육)을 진행 할 때 

코스페이시스에서 코딩의 여러 요소를 체험할 수 있다. 



전 세계가 VR에 지목하는 이 때 

코스페이시스 환경은 VR이다. 



그래서 코스페이시스 테스팅에 열중할 때 

코스페이시스에서 한국에서 오는 핑을 보고 

연락이 왔다. 







계속 연락을 하던 중에 

코스페이시스 한국어 서비스를 하기로 했다는 말을 들었다. 


대박이었다. 



그렇게 한글화 작업을 진행하고 


오늘 드디어 코스페이시스 웹과 앱에 한글을 보게 되었다. 





시작화면은 예전과 같은 영어다. 







지역을 한국으로 하기 위해 우회 서비스를 껐다. 


한글이 나왔다!!!!


대박이다!!!







학생들이 언어에 더욱 자유로워져서 

코스페이시스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물론 아직 급한 한글화 작업으로 서툰 곳도 보인다. 

그러나 계속 수정하며 안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코스페이시스 앱을 실행했다. 


한글이 나온다!!

감격이다. 








카드보드 모드로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보았다. 


"돌아가기"가 한글이다. 


대박이다. 







학생들과 더욱

코페로 샤샤샤 하는 날이 오고 있어서

기쁘다.



코스페이시스를 한국어 서비스가 되어 기쁘다.

학생들의 사고력이 쑥쑥 올라가는 소리가 들린다.



나는 이 멋진 플랫폼을

8월 11일, 16일, 17일, 20일 강연에서 선보이려고 했는데,

한글로 선보일 수 있어서 더 대박이다!!



감사드립니다!!! 최만드림





코스페이시스 관련글==

9. 코스페이시스 한국어 서비스 개시 - 다함께 코페로 샤샤샤

8. 코스페이시스 활용 이야기 만들기 수업사례

7. 코스페이시스 언플러그드 큐브 제작기

6. 코스페이시스로 영어 현재진행형 연습하기 수업 사례

5. 코스페이시스 모바일 테스트 후기  

4. 코스페이시스활용 스마트교육 수업 사례 - 이거 VR이네요. 

3. 코스페이시스 기초 수업 후기 -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2. 코스페이시스 수업 후기 (초등 3학년 영어 - It's big) 

1. VR세상 만들기_코스페이시스 수업 사례 (가입과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