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24_샘스토리 공감토크_VR로 떠나는 교실 밖 세계 여행 강연 후기




2016. 9. 24. 쿨메신저 샘스토리 공감토크에서 




VR로 떠나는 교실 밖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바로 직전 사이버한국외대 강연을 마치고 상당히 


고무된 상태로 강연했다. 







샘스토리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쁘게 소개도 해주시고,


멋지게 강연장을 만들어 주셨다.




특별히 고마운 점은


늘 영상을 찍느라 고생하는데,


영상도 찍어주시고, 멋지게 편집까지 해주셔서


대박이었다.










영상이다.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다. 




이 강연에서는 특별히 텔레비젼 미러링을 이용해서 


내가 처음 VR을 활용해서 교육을 할 때의 상황을 전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또한 대박은 


강연 마지막에 강연이 끝나고 한 선생님께서 


돌아가시며 해주신 말씀이다. 




"못 따라 가겠어."





여러 사례들을 소개드렸는데, 


그 선배선생님에게는 


못 따라 갈 사례로 느껴졌던 것이었다. 






상당히 충격이었다. 


늘 바닥을 기리라 작정하고 


딱 반발짝만 앞서서 


사례를 공유하려고 했는데, 






어느 순간 고급(입문 하시는 선생님들이 느끼기에)이 되어 있었다. 



더 기어야 겠다. 


더 입문자적인 자세로 공유해야 겠다. 




더 한 땀 한 땀 또박 또박 한 걸음 한 걸음 


스탭 바이 스탭 


다리와 다리를 놓으며 





공유해야 겠다는 충격을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소중한 준비를 해주신 



이나래 팀장님과 최지혜님 고맙습니다. 




(영상을 보내주신 손내환 님 역시 고맙습니다)




최만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