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활용 교육 - 파인애플을 만들다 (팅커캐드 컨트롤 D 활용)

2016. 10. 31.




저번 시간 PPAP를 만든 학생을 포스팅했는데,


영광스럽게도


메이커 다은샘(다은로드)님께서


유투브 영상에 학생들을 인용해 주셨다.





대박이다.













이 영상을 보며


팅커캐드로 모델링 연습을 할 때



처음에는 팅커캐드 소개,


다음에는 닭 만들기,


그 다음에는 파인애플 만들기를


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먼저 학생들과


언제나처럼 다은샘의 영상을 본다.











학생들의 반응은 시큰둥했다. 




이점도 신기했다.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워 보이는 컨트롤 + D를 배우는 


수업을 하리라 생각한다. 






이번에는 360 캠코더까지 등장해서


분위기를 통째로 전달하려 했다. 










수업 모습이다. 


파인애플이 완성되어 간다. 











360도 영상이다. 


크롬 브라우져나 최신버젼 익스플로어에서 볼 수 있다. 





나는 뒤에서 학생들이 하는 모습을 


지켜 보고 있고



학생 중 잘 하는 학생을 


교사용 컴퓨터에서 설명하도록 했다. 












서로 서로 도와가며 


파인애플을 만들고 있다. 










어느 파인애플 하나 똑같게 만들어지지 않아서 


좋은 수업 컨탠츠인듯 하다. 









이 학생은 잎을 만들기 시작한다. 








둥그런 앞을 만들려 한다. 








학생들이 저번 시간에 본 PPAP 영상을 보고 싶다고 해서 


다시 틀었다. 










자신만의 잎을 만들어 넣고 있다. 









자신만의 파인애플과 잎이다. 








아직은 상딩히 큰 잎이다. 






학생들에게 또박 또박 가르치려고한 모델링이 


파인애플 컨탠츠로 풍성해서 좋다. 











3D프린팅활용 인성교육1 - 선생님 친구에게 사과하려는 하나 뽑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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