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3.
흥미로운 기사를 보았다.
경기도에서 일선 학교 상용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공문이다.
유치원에서 코딩 코딩교육이 금지한다는 공문을 본 이래로 또 충격이다.
나는 올해 15년차 초등교사인데,
근무하면서 많은 업무용 메신저를 경험했다.
팝업메신저, 지메신저, 미스리, 그리고 쿨메신저
쿨메신저를 만나고 나서
일이 탁월해짐을 느낀다.
세밀하게 수신확인을 해주거나
화면 스캔을 바로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원격지에서 메신저를 볼 수 있거나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예산 절감으로 그것도 '금지'한다는 기사가 어이없을 수 밖에 없다.
선생님들이 각 학교에 속한 상황이 모두 다르고
선생님들의 메신저에 대한 선호도와 취향이 다를 텐데
그리고 무엇보다 UX (사용자 경험)이 중요한데,
전국 35만 선생님이 사용하고,
여러 메신저 중에서 이 메신저를 사용하는 선생님이 가장 많은데
공문으로 규제를 한다는 면이 신기하다.
흥미로운 기사를 보았다.
경기도에서 일선 학교 상용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공문이다.
유치원에서 코딩 코딩교육이 금지한다는 공문을 본 이래로 또 충격이다.
나는 올해 15년차 초등교사인데,
근무하면서 많은 업무용 메신저를 경험했다.
팝업메신저, 지메신저, 미스리, 그리고 쿨메신저
쿨메신저를 만나고 나서
일이 탁월해짐을 느낀다.
세밀하게 수신확인을 해주거나
화면 스캔을 바로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원격지에서 메신저를 볼 수 있거나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예산 절감으로 그것도 '금지'한다는 기사가 어이없을 수 밖에 없다.
선생님들이 각 학교에 속한 상황이 모두 다르고
선생님들의 메신저에 대한 선호도와 취향이 다를 텐데
그리고 무엇보다 UX (사용자 경험)이 중요한데,
전국 35만 선생님이 사용하고,
여러 메신저 중에서 이 메신저를 사용하는 선생님이 가장 많은데
공문으로 규제를 한다는 면이 신기하다.
(출처 - 해당기사)
바쁜 교육 일정 중에서
가장 탁월한 서비스를 주고, 계속 탁월해지는 쿨메신저를
이용하면
더욱 질 좋은 교육을 보장될텐데
너무 아쉬운 상황이다.
아는 변호사님께 문의해보니
규제정보포털(https://www.better.go.kr) 내
규제개혁신문고 에 이슈를 제기하면 되고,
더 많은 경기도 지역 선생님들이 이슈를 제기하면 된다고 한다.
주소는 https://goo.gl/m8KDgA 다.
엇그제 기가와이파이로 집 공유기를 바꿨더니
가스 밸브에 사물인터넷 기능이 생겼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시대에 규제, 더구나 교육 현장에 규제가 더 해져서 씁쓸하다.
아이들이 오는 세상은 지금 알고, 예측하는 세상과 분명히 다른 세상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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