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0_유안초 SW교육 교사 연수 후기


2017. 5. 10. 내가 있는 유안초 선생님 34분을 모시고 


SW교육 이해와 사례라는 주제로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했다. 





강의안은 gg.gg/sw170510 로 공유했다. 


짧은 2시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강의 영상이다. 








옆에서 찍어서 몸이 더 커보인다. 










오조봇을 보시는 선생님이시다. 











오조봇 비주얼 코딩을 하고 계신다. 









퍼플렉서스를 체험하시고 계신다. 








선배 선생님과 후배 선생님이 함께 하는 코딩이다. 



오른쪽에 비봇이 살짝,  아주 살짝 보인다. 






정신없는 학교 일정 중에 진행한 연수라서 정신이 없었다. 




전해드릴 내용은 많고, 시간이 부족해서 


내 목소리가 빨랐다. 




수업에 힘을 쏟고 연수 때 힘들어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서 


언어유희를 했지만, 너무 많은 것은 적은 것보다 낫지 않는 듯 하다. 





그러나 내가 있는 유안초등학교에서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기 전에 선생님께 


조망을 드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교홈페이지 탑재된 사진도 수정해서 올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