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5. 16.
나는 유안초 영재학급 4학년 수학 교사다.
영재수업을 해야 하는데, 마음이 컴퓨팅 교육에 갔다.
4학년 수학 교육과정을 보았다.
2학기 도형과목에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있다.
순간 머리에 든 생각은 비봇이었다.
영재학생들과 비봇으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그리게 하자는 생각을 했다.
물론 과정 중에 수학적 탐구내용이 들어가게 말이다.
영재수업을 해야 하는데, 마음이 컴퓨팅 교육에 갔다.
4학년 수학 교육과정을 보았다.
2학기 도형과목에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있다.
순간 머리에 든 생각은 비봇이었다.
영재학생들과 비봇으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그리게 하자는 생각을 했다.
물론 과정 중에 수학적 탐구내용이 들어가게 말이다.
첫번째 수업 영상이다.
먼저 비봇에 대해 소개한 후,
비봇의 각 명령을 탐구하게 했다.
그리고, 비봇 명령을 익힌 후에
비봇에서 그림을 그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런지 탐구했다.
쉬는 시간 후
두번째 수업 모습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비봇을 활용해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그리는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정사각형을 그리는 선에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일반 학생들이라면 조별 비봇 1개로 충분히 활동이 가능하겠지만,
탐구력이 많은 영재학생이라서 비봇 1개는 충분하지 않는 듯 했다.
학생들의 생각을 모아서 저장했다.
다음 수업 때는 더 나아지리라 소망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