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08_VR/코딩/메이킹/클라우드 한번에 - 코스페이시스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랜스 2017 후기

2017. 7. 8.


코엑스 402호


코스페이시스에 대해 강연했다.







에듀클라우드 월드 행사여서 클라우드 교육에 적합한 코스페이시스 강연 의뢰를 받았다.



강의안은 bit.ly/vr170708 로 공유했다.







발표 영상이다.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글로벌 플랫폼 코스페이시스를 알려서 좋았다.





발표 이후 질문 속에서도 많은 배움이 있었다.















디바이스와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는 코스페이시스를 설명하고 있다. 









클라우드시대에 자동 싱크(저장)이 되는 


코스페이시스를 설명하고 있다. 













가상현실에서 이동할 수 있음도 설명한다. 















코스페이시스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을 시작하려는 데 


문제가 있다. 



강연용 노트북이 코엑스에서 제공하는 



무선랜에 연결되어 있다. 



코엑스는 사람들이 많아 



데이터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예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었고, 



내 강연에는 영상들이 많이 있어서 



내 에그를 활용해서 진행했다. 




데이터 상황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하려고 했던 나의 계획은 


더 중요한 강연을 위해 포기했다. 












내 소개로 강연을 시작했다. 













세부프로그램이다. 














강연을 마치고 급하게 개포동 메이커에듀 모임으로 이동했다. 















강연전 미팅 때 만난 분과 먹은 초코 음료다. 













미팅이후 다른 건물로 옮긴다. 














발표장 밖 분위기다. 













발표 브로셔 













발표관련 책자다. 












인증사진을 찍었다. 














강연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본 별마당 도서관이다.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하고 있다. 














오른쪽 풍경이다. 













개포동에 도착한다. 












개포동 8번출구 













모임이 있는 상상공작소다. 














저기 너머에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었다. 





오전 전자신문 칼럼, 오후 강연, 저녁 메이킹 모임 으로 정신 없는 하루 였지만 


인싸이트가 많은 하루였다. 








나중에 기자님께서 보내준 사진을 추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