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원어민 선생님이 영어표현을 개관한다.
원어민 선생님은 우리 학교에 월, 화요일에 오시는데,
원어민 선생님이 오시지 않은 다른 날엔
나는 미리 녹화해 놓은 소개 화면으로 학생들에게 반복적으로 보여준다.
먼저 한 활동은
내가 3학년 학생들에게 알파벳을 처음 알려줄 때 자주 사용하는 활동이다.
학생별로 알파벳 플래시 카드를 1~2개 나눠주고,
알파벳 송을 들려준다.
해당 알파벳이 나오면 알파벳 카드를 드는 간단한 활동이다.
오늘 하니 6학년 학생도 좋아한다.
오늘 메인 활동 소개 영상이다.
원어민 선생님이 "Do you know anything about '알파벳'?"이라고
물으면 그 알파벳에 해당한 학생이
"Yes, I do." 라고 말하며 앞으로 나와서
해당 알파벳을 교탁에 놓는다.
다른 학생들은 "No, I don't." 또는 "I have no idea."라고 말한다.
이제 그 학생이 다른 학생들에게 "Do you know anything about '알파벳'?"이라고
말하고, 그 알파벳에 해당한 학생이 앞으로 나온다.
이 과정은 모든 알파벳이 없어질 때까지 반복된다.
단위 시간내에 모든 학생들이 목표 언어를 연습하게 되어
상당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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