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503_로보 고고 200개를 교실마다 배부 하다


2018. 5. 3. 


로보고고 200개를 교실마다 배부했다. 


로보고고는 예림교육 유아코딩 교재 리틀와이스마트 10호 교구다. 


나는 로보고고를 구글 로보터틀과 유럽코딩주간 보드게임 코드루비, 그리고 내 생각을 넣어서 만들었다. 


최근에는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 














교구를 들고 사진을 찍는다. 








교구들 








리틀와이스마트 교재에 나온 게임설명이다. 









두번째 설명 








세번째 설명 









마지막 네번째 설명이다. 










리틀와이교재를 사야하기에 설명서를 컬러복사했다. 









배부명단이다. 










돌봄 교실에도 가져다 주었다. 








돌봄교실









다른 돌봄교실에도 가져다 주었다.









감사 말을 전하는 선생님이 계셨다. 









돌봄 선생님도 감사를 










연구부장님도 감사를 








다른 감사 메시지다. 








작은 세트지만 감사를 말씀하시는 선생님들 











리틀와이 스마트에서 나온 소개 영상이다. 




결국 이렇게 각 반에 6개씩 나눠주다보니 1학년, 2학년 반에 나눠주지 못했다.


그래서 사비로 60개를 더 사서 다시 나눠 주었다.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팅을 많은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교구가 나와서 행복하다. 


현장을 해명할 수 있어서 지금 시대 이 땅을 살아가는 교육자로서 선배님들에게 부럽지 않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