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09_최만넷 도메인을 구글에서 사다

2018. 6. 8.

구글 사이트로 만든 홈페이지 주소를 bit.ly/manchoi 이렇게 줄여서 썼는데,

단축 주소의 지속 가능성과 

단축 주소로 링크된 홈페이지 주소가 변경 될 경우 

함께 변경하지 못하는 등, 

여러 이슈로 도메인을 구입하게 되었다. 



처음에 choiman.kr 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글로벌 느낌이 부족해서 choiman.net 으로 구입했다. 



다행히 구글에서 년 12달러 로 제공하고 

포워딩(전달하기) 서비스도 무료로 되어서 

바꾸게 되었다. 













도메인이 장바구니에 담겼다. 








이곳은 함기훈 선생님이 알려주신 포워딩 업체다.













결재를 진행한다.









주소를 잘 맞추기 어려웠지만


(아직까지는 미국 주소만 나왔다, 배타인 듯 하다)










구매를 검토한 후에









구매를 완료한다. 






도메인 등록중이다.













도메인 등록을 확인한다.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기다린 후 등록 한다.




등록이 완료 되었다.














도메인 검색 메뉴다.












도메인이 검색된다.








도메인을 연결할 서비스를 찾아보았다.


나는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기에 연결해 보았지만


이미 홈페이지 내용이 있어서


기존 홈페이지 내용을 연결하려고 생각한다. 










구글 사이트와 전달하기를 시켰다.


포워딩 서비스라고도 들었다.















전달해도 되지 않아서 다시 보니


리디렉션 유형을 임시로 해서 였다.


영구로 바꿨다.







이젠 이동이 된다.


포워딩도 공짜로 되어서 좋다.




명함도 새로 제작해서 즐겁게 누리려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