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21_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는 SW교육 강연 후기 @대구 구지초


2018. 7. 21. 대구 구지초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는 SW교육 체험 강연을 했다. 


전국을 다니며 강연하면서 


다양한 인싸이트를 얻는다. 





강의안은 bit.ly/sw180721 로 공유했다. 






황성진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미니 영상이다. 









다음은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 







스마트폰 전원이 중간에 나가면서 다 찍지 못했지만 


예전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탑재용 영상을 찍어 두었다. 








영상 1번






영상 2번






영상 3번






영상 4번








옥이샘의 시선집중 발표 TV를 이용해서 찍었다. 










오늘 강연에서 받은 인사이트 중 하나다. 


수직과 수평으로 이동하는 보드게임에 8살 친구가 대각선으로 가는 모습이었다. 



대단했다. 









오조봇 워크북을 두 개를 이어서 가게도 한다. 










왼손 오른손 놀이도 하고 










대구 소프트웨어고등학교가 옆에 있는 구지초의 발전이 기대되었다. 









황성진 선생님이 찍어주신 사진이다. 


텔레비젼이 부러웠다. 












소개하는 모습이다. 









광주에 오는 길에 하늘을 보았다. 










서광이 비춘다. 


유아코딩금지 상황, 문화가 아닌 대회로 가는 코딩 교육 상황이지만, 


해명과 공유하는 길을 쉬지 않아야 겠다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