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504_VR활용 미래교육 (메이커교육 직무연수)_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강연 후기









2019. 5. 4.

대구창의융합교육원

VR활용 미래교육을 메이커 중심으로 말씀드렸다.

휴일이 있는 주간에도 20여분의 선생님들이 오셨다.


초, 중, 고 선생님들이 모두 오셔서

강연 주안점을 맞추기 쉽지 않았지만

최선으로 말씀 드렸다.


강의안은 bit.ly/vr190504 로 공유했다. 











강의 영상 1 








강의 영상 2






강의 영상 3








강의 영상 4






강의 영상 5








강의 영상 6







강의 영상 7







강의 영상 8







강의 영상 8







강의 영상 9







강의 영상 10







강의 영상 11




강의 중간 중간에 선생님들의 질문으로 더욱 풍성해지는 순간이었다. 


특별히 보조 강사님으로 오신 대구 구지초 황성진 선생님은 최고의 도움을 주셨다. 














아침부터 식사를 함께 했다. 











강의장소에 도착 후 












인증 사진을 찍고 













4층으로 올라간다. 











처음에 이곳에서 강의를 했지만 


와이파이 상황이 좋지 않아 


11시경 옮겼다. 













황성진 선생님께서 담아주신 사진이다. 










사진도 탁월하게 담아주셨다. 













점심을 도시락으로 먹었다. 











점심 후 클래스 VR 한국 본사에서 오셔서 테스팅을 했다. 


김상연 차장님과 대구 총판 사장님께서 직접 오셔서 


선생님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했다. 












와이파이 상황이 좋지 않아 결국 내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진행했다. 











선생님들 체험 모습이다.













체험하시는 선생님 











체험하면서 실시간 설명을 들었다. 











중간 중간 황성진 선생님의 실질적인 강의는 완전 대박이었다. 












인증사진을 찍었다. 













강의를 마치고 사진을 찍었다. 




더 많은 선생님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교육을 알아가길 소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