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 e학습터 화상수업 플랫폼 테스팅

2020. 12. 11. 

e학습터 화상수업 플랫폼을 학생들과 함께 테스팅 했다. 




편집영상이다. 



학생들의 반응과 나의 생각을 적어보았다. 


<학생 반응>
그냥 줌 쓰면 안 돼요 귀찮은 데 
줌이 더 편한데 
우리 오빠는 친구들끼리 줌 만들어서 게임질을 해 
아 번거롭다. 너무 귀찮다. 
아 발표까지 해야 돼
그냥 구글 미트로 하면 안 돼요 
너무 헷갈려요 
진짜 간단한 건지 알았는데 너무 복잡해요. 
렉이 많이 걸려요
준비중이라는 말이 많이 떠요 
아이폰 경우 비디오 오디오 전체가 안 열려요. 
화면이 렉이 많이 나요 
반응 속도가 너무 느려요. 
이야 두 번 정도 했는데 서버 에러네 
노답이에요. 
그냥 줌으로 하면 안 돼요?
좀더 쉬워지면 좋겠어요. 
딱이 필요가 없는 거 같아요. 다른 게 많은데 
쌤 저 서버 접속 에러 에요. 
채팅을 3초 막아서 불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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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느낌>
교사의 컴퓨팅 파워가 중요하다. 
교사가 학생의 오디오와 비디오를 제어할 수 있으면 좋겠다. 
아이폰 카메라 오디오 설정을 여는 방법
입장이 안 되는 학생들 해결 하는 방법 
가장 핵심인 학생의 얼굴 보기 (둘러보기) 기능이 향상되면 좋겠다. 학생 얼굴을 선명하게 보고 싶었다. 



점점 더 좋아지길 소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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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12. 17. 

e학습터 내 화상수업 플랫폼 관련 연수를 들었는데 그 당시 

e학습터 내 화상수업 단점을 기록한다. 


이학습터 내 화상수업 단점 


  • 화면 중첩 때문에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을 매우 권장 

  • 수업 시작과 종료 시간을 맞춰서 조종례를 개설할 수 있음 

  • 애플리케이션으로 공유할 때 화면 최소화를 하면 공유화면에 보이지 않음 

  • 애플리케이션 창에서 오디오 공유가 되지 않음. (하게 하려면 크롬 탭으로 공유하게 해야) 

  • 왼쪽 아래 볼륨 버튼은 나만 소리가 안 들리게 하는 장치

  • 왼쪽 아래 부화면 이동 버튼은 나만 보이게 되고, 학생들은 늘 그 자리에 보임 

  • 발표하기는 주 화면이 꺼져있어야 활성화가 된다. 

  • 화면 필기는 주 화면이 설정 되어 있어야 된다. 

  • 화면 필기는 저장이 안 된다. 

  • 텍스트는 한 번 치면 이동이 안 된다. 

  • 화면 필기 줌은 객체 단위로 지워지나, 픽셀 단위로 지워진다. 

  • 퀴즈는 정답을 볼 수 없으나 설문조사는 결과를 볼 수 있다. 

  • 문서를 100M이하를 올릴 수 있으나 아이들에게 알림이 가지는 않는다. 

  • 채팅기반이라 영상 소통하는 기능이 상당히 약하다. 

  • 유튜브 라이브로 생각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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