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621 코스페이시스Edu, 클래스VR 수업 후기 - 클래스VR로 우리반을 보는데 실패하다.

2019. 6. 21.


코스페이시스Edu를 배우고, 클래스VR로 우리반을 함께 보려


3일동안 우리반을 만들었다. 



이제 클래스VR로 보려 세팅을 했다.








먼저 학생이 만든 우리반 중 


코스페이시스Edu 한 프로젝트를 골라서 


클래스VR에 붙여 넣었다. 






학생이 만든 프로젝트다. 2019년 8월 30일까지는 링크가 살아있을 듯 하다. 









코스페이시스Edu 재생목록에 주소를 검색한다. 







학생이 만든 우리반을 클래스VR에서도 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학생들에 해드셋을 나눠주고 전원을 켜라고 하니 


기기가 활성되거나 연결되고 있다. 











학생이 만든 프로젝트는 텔레비젼으로 함께 보여주었다. 










앞에서 체험을 준비하는 여학생들 









그런데 학생들이 보는 화면이 이상하다. 



계속 준비화면이 나오거나 


코스페이시스 앱이 깔리지 않았다. 




그래서 수업을 중지했다. 









나중에 보니 코스페이시스 앱을 따로 깔아야 하는 구조다. 









다시 코스페이시스Edu 앱을 설치한다. 


설치도 재생목록을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제 우리반을 만드세요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했다. 










이젠 와이파이 이슈가 떴다. 


이상하다.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데 왜 그럴까? 



느낌으로는 아직 서로 최적화가 안 된 느낌이었다. 



오히려 


테스팅하면서 


신기한 장면을 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열리면서 


디지털교과서에 있는 실감컨탠츠를 검색할 수 있었다. 











머리를 움직이면서 구글 아이디를 


하나 하나 찍어서 로그인해서 설치하고 싶었지만 


USB 키보드를 연결해서 설치를 진행해보려 한다. 





실패했지만 인사이트가 많은 시간이었다. 



더 많이 실패해서 인싸이트를 나누려 한다. 







---


클래스 VR 수업 사례 






5. 160625 클래스VR 우리반 보기 수업 후기 - 되긴 했지만 아직도 툴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 

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