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편집 영상이다.
수업전 검정 도화지로 테스팅하는 모습
수업중 영상
수업중 다른 영상
수업후 느낀점 말하기 영상
선을 테스팅하고 있다.
이때는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학생들에게 선 2개씩 주며 모든 선을 잇도록 했다.
중간에 엠봇이 작동이 안 되는 학생은 심판이 되었다.
학생의 구령에 맞춰서 엠봇을 출발시키려는 학생들
그 와중에 초음파 센서로 노는 학생들
몸으로 터널을 만들어서 엠봇을 통화시키고 있다.
잘 통과하는 지 보고 있다.
많은 엠봇이 동시에 가기에 선이 올라와서 엠봇에 꼬이기 시작했다.
상당히 많이 꼬이고 있는 모습
꼬인 후 모습
다시 테이프로 고치는 모습이다.
그 와중에 바퀴가 부러진 학생도 있고
수업 이후 간단히 수리했다.
어제 읽었던 미첼 레스닉의 평생 유치원에 나온 생각처럼
엠봇 활용 수업을 할 때 정답보다는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학생의 소리에 수업을 맡기고 진행해야 겠다.
---
엠봇 활용 수업 사례 -
1. 190528_엠봇 만들기 수업 후기 - 기대의 시작
2. 190604_엠봇 첫 수업 후기 - 엠봇 기능 익히기
3. 190610 엠봇 선 만들기 수업 후기 - 모여라 엠봇 유치원 놀이터
4.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