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625 클래스VR 우리반 보기 수업 후기 - 되긴 했지만 아직도 툴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

2019. 6. 25.

클래스VR로 우리반을 보는 수업을 했다.





수업 흐름을 간단히 편집 영상으로 만들었다.








먼저 코스페이시스Edu 로 만든 컴퓨터 그래픽 우리반을 함께 보았다.


학생이 만든 코스페이시스Edu 프로젝트를 클래스VR로 탑재해서 


각 헤드셋에 전달한다. 





학생은 우리반을 만드세요 라는 프로젝트에 있는 


이 화면을 보게 된다. 



활성화된 기기가 오른쪽에 보인다. 



오늘 수업은 노트북을 가져오지 않고 


학교 스마트 디바이스로 웹에 접속해서 이뤄졌는데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대박이었다. 










코스페이시스Edu로 우리반을 보는 학생이다. 







조작법이 아직까지 익숙하지 않은 듯 하다. 


조작법을 위한 단독형 컨탠츠를 보는 수업을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는 우리반을 찍은 360 사진을 보여주었다. 


재생 목록에 넣어두어서 쉽게 보여 줄 수 있었다. 


학교 곳곳을 360 사진으로 담아야 겠다. 








자세히 살피는 학생이다. 






다른 학생이 보는 장면을 텔레비젼으로 볼 수 있어서 좋다. 








교사가 학생이 볼 지점을 지정할 수 있어서 더욱 대박이다. 








코스페이시스Edu와 클래스VR은 잘 연동이 쉽지 않은 듯 하다. 


오히려 클래스VR 컨탠츠에 더 집중하고 


나만의 360 사진으로 교육해야할 인사이트를 




또한 스마트 디바이스로 간단히 제어할 수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은 소중한 수업이었다. 






---


클래스 VR 수업 사례 







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