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2 머신 러닝 포 키즈 디바이스 수업 후기 - 재실패와 도전 약속




2020. 1. 2.


머신러닝 포 키즈를 학교에 보급된 디바이스로 진행했다.


수업 전 훈련된 모델을 다시 생성하고, 테스팅한 후


수업했는데 희안하게 모델이 정확하게 들어 맞지 않았다.








수업 편집 영상이다.


아침에 생활지도로 목이 쉬었는데


쉰 목을 써가며 지도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학생들은 안 되는 프로젝트를


오히려 머신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했다.




학생들과 실패를 함께 경험하고, 


실패의 원인을 생각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수업 이후 다시 모델에 이런 저런 단어를 넣었는데 


썩 신통하지 않음을 느꼈다. 


혹시 한글을 넣어서 그랬을까 생각하며 영어로 테스팅했는데 


작년에 테스팅할 때 보다 잘 되지 않은 느낌이었다. 




다음에는 엠블록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툴로 학생들과 함께 해보려 한다. 


학생들이 코딩을 생각보다 잘 해서 놀랐다. 


다시 실패지만 다시 도전과 인사이트를 다시 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최만드림 인공지능 / 머신러닝 관련 글




최만드림 인공지능 / 머신러닝 강의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