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3 엠블록 인공지능 수업 후기 The mBlock AI class in Korea





2020. 1. 3. 


엠블록 앱과 웹사이트로 인공지능 수업을 했다. 








수업 편집 영상이다. 



먼저 인공지능에 대한 흥미를 이끌려 네 개의 영상을 함께 보았다. 






왓슨과 프로듀셔의 함께 작곡 과정






함께 작곡한 노래의 뮤직 비디오






세계 최초 인공지능 홀로 작곡 노래 뮤직비디오





인공지능 작곡 플랫폼 앰퍼 뮤직






유치원에서 인공지능 선생님









먼저 배움 영상으로 학생들이 무엇을 할지 함께 보았다.









학생들이 영상을 보는 중에


엠블록 사이트에 24명 아이디를 생성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단히 생성할 수 있어서 매우 간편했다.


심지어 보호자 동의도 단지 클릭만 하면 되었다.







인공지능으로 행복 지수를 보는 학생 






학생과 행복지수가 100이 나왔다. 








영어 음성을 입력하는 학생 







변수로 성별 인식 결과를 확인하고 있다. 


남학생인데, 여성으로 나왔다. 







예쁨도 인식이 될까? 라는 내 말에 학생들이 웃고 있다.


엠블록이 제공하는 다양한 AI 코드로 학생들을 '놀게'해서 


그 전 수업에서 실패 매너리즘에 빠진 나에게서 벗어날 수 있었다. 


물론 그 실패도 나의 실수로 인한 것이 었지만 말이다. 




다음 수업에는 그 실수를 학생들과 함께 극복하는 새로운 배움 경험을 기대한다. 









---

최만드림 인공지능 / 머신러닝 관련 글




최만드림 인공지능 / 머신러닝 강의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