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14_디지털 몽키 보드 체험 후기

2018. 4. 11. 


디지털 몽키 보드 테스팅을 의뢰 받았다. 



테스팅에 앞서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아두이노보다 더 쉬운 아두이노!! 


떨린다. 







내부 구성이다. 


충실하다. 








연락처와 홈페이지가 보인다. 


한국 제품이다!! 








디지털 몽키 보드다. 








센서와 엑츄에이터 모듈이다. 









박스 뒷면 모습 






2018. 4. 14.



테스트 상황을 페이스북 라이브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 







유튜브 라이브다. 







페이스북 라이브





처음에는 엔트리에 연결해서 테스팅했다. 


완전 빠른 연결이 인상깊었다. 


도중 무슨 이슈인지 모르겠지만 연결이 끊긴 이후 잘 연결이 되지 않아 


엠블럭에 연결했다. 


확장 명령들이 아무 많은 점이 인상깊었다.




내가 아두이노에 대한 식견이 더 많다면 더 많은 테스팅을 해보는데, 


그렇지 않아 아쉬웠다. 




실제 컴퓨터실에서 학생들과 테스팅하고 싶었지만 


컴퓨터실에서 수업한지가 1년이 넘어간다. 


이 학교 와서 전혀 못하고 있다. 





그렇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강력한 국산 보드를 체험하게 되어 영광이었다. 




---

최만드림 오픈소스 메이킹 교육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