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913_테크빌 메이커 교구 진동로봇 키트 테스팅 수업 후기

2018. 9. 13. 

테크빌에서 곧 출시될 진동 로봇 키트를 테스팅 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유안초 영재수업 산출물 지도 시간에 

진행했는데, 엄청난 혜안이 있었다. 







원래는 브레이너리에서 제공하는 진동로봇 영상을 보고 만드려 했다.

<현재 https://youtu.be/OPT6_OEEMqg > 까지만 나옴



그런데 수업 상황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은 대단했다.







테크빌 융합교육팀 이정기 팀장님이 찍어준 영상이다. 








수업 전체 촬영 영상 1번이다.






수업 전체 촬영 영상 2번 






유튜브 라이브 영상이다.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내가 찍은 영상을 모았다.







학생들에게 각자 영상을 보고 만드는 환경을 제공했다. 









재료도 충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업 모습이다. 





홍콩 진동 로봇을 소개하는 장면이다. 



이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만드는 것으로도 그냥 좋아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 


한 학생은 빨리 가야하는 일정까지 연기하고 수업했다. 




공교육에서 메이킹이 흥왕할 수 있도록 


선생님이 편하지만, 강력한 

학생에게 쉽고, 재밌고 의미있는 여러 키트를 다양한 테스팅을 통해 제공해야 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 시간이었다. 



360도 영상으로도 수업을 남겨서 

나중에 연구하려 한다. 





360 영상 1번 





360 영상 2번 






360 영상 3번 







360 영상 4번 






---

최만드림 오픈소스 메이킹 교육 관련 글





댓글